제주맥주가 상한가에 갈듯 말듯 하다가 결국 상한가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상한가를 기록한 제주맥주의 상승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회사 개요
제주맥주는 크래프트 맥주 전문 제조 및 판매 업체입니다.
국내 크래프트 맥주 회사 중 유일하게 미국의 브루클린 브루어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제주위트에일, 제주펠롱에일 등이 있습니다.
2. 시가총액
728억
3. 주식수
상장 주식수 58,250,091주
유통 주식수 32,062,779주
4. 신용비율
0.03%
5. 상승 이유
국세청이 주류 온라인 판매와 관련한 해외 사례 검토에 들어갔다는 뉴스가 전해지면서 주류 관련주인 제주맥주가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OECD 회원국 중 온라인으로 술 판매를 금지하고 있는 국가는 한국과 폴란드가 유일하다고 하여 해외 사례 검토 시 온라인 판매 승인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6. 재무제표
2020년 이후 3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였으며 매출도 크게 성장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3년도 지금까지 발표된 실적을 봤을 때 적자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부채비율은 108%로 높은 수준은 아닙니다.
7. 차트
1) 일봉
2) 주봉
2021년 5월 26일 상장 이후 쭉 우하향하고 있습니다.
증시가 최고점일 때 상장해서 그런 것도 있지만 시장의 기대치만큼 성장하지 못하고 있어서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번 온라인 주류 판매 이슈로 흑자 전환 기대감이 생기고 주가 흐름이 상승 추세로 전환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이상으로 제주맥주 상한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주맥주에 관심 있는 투자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매수, 매도 추천 글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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