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이상기후 현상이 계속되면서 일기 예보와 실제 날씨가 다른 경우가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비가 온다고 예보했다가 실제로 비가 오지 않는 경우는 우산을 들고 다니는 번거로움만 참으면 그래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비가 오지 않는다고 해서 우산을 챙기지 않았는데, 비가 오기 시작하면 매우 당황스럽습니다.
편의점에서 가장 싼 우산을 사더라도 금방 그칠 비라면 우산 살 돈이 아깝습니다.
따라서 그런 경우 지금 내리는 비가 금방 그칠 비인지 아닌지가 궁금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기상청 단기예보에서 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기상청 단기예보란
기상청 단기예보는 예보 기간과 구역을 세분화하여 발표하는 자료로 3시간 간격으로 발표합니다.
단기예보는 예보시점부터 3일 이내에 대하여 행하는 예보로, 전국의 읍, 면, 동 단위로 상세한 날씨를 알려줍니다.
2시부터 3시간 간격으로 일 8회 발표하며, 예보시간은 +4시간부터 +58~67시간까지 생성됩니다.
2. 기상청 단기예보 사이트
https://www.weather.go.kr/w/weather/forecast/short-term.do
단기예보 - 기상청 날씨누리
2023년 09월 17일 (일)요일 17:00 발표 (총괄예보관: 허진호) □ (종합) 오늘 밤~내일 아침 짙은 안개, 내일 새벽 경남권해안 중심 강한 비, 오늘~내일 소나기 곳, 돌풍.천둥.번개, 높은 산지 싸락우박
www.weather.go.kr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바로 기상청 단기예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단기예보 화면
기상청 단기 예보 페이지에서 각 시간 별 기온 / 체감온도/ 강수량 / 강수확률 / 바람 / 습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사용 방법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날씨를 알고 싶은 지역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역의 날씨가 궁금하다면 서울역을 입력하고 옆에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후 원하는 지역의 시간별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휴가 앞으로 다가온 지금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여행을 갔다가 예상치 못한 비를 마주하게 된다면 매우 당황스러울 텐데,
그럴 때 기상청 단기예보를 활용하셔서 언제쯤 비가 그칠지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